체험단후기
한국야쿠르트의 저당 야쿠르트, 지난번에 나왔던 야쿠르트도 엄청 괜찮았었는데 이번에는 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왔네요 ㅎ
당뇨인이면 당연하겠지만 영양성분표를 확인해봅니다.
탄수화물 11, 식이섬유 4.2, 알룰로오스 1.5니까 대략 10~15정도 오를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
투명한 유리컵에 따라 봅니다. 일반적인 야쿠르트보다는 살짝 옅은 그런 색입니다.
그리고 맛을 봅니다. 먹자마자 웃음이 나옵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이런 맛을 평소에 보지 못했던 탓인지 "아. 진짜 맛있네"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아껴먹는다고 아껴먹었는데도 몇분 안되서 다 먹어버렸습니다(지난번에 출시된 야쿠르트는 사이즈가 좀 컸었는데 이번 것은 한번에 먹기 딱 좋은 그런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혈당을 잽니다. 이건 식전입니다. 아직 아침도 먹지 않은 완전 공복상태입니다.
그리고 식후 10분. 127.
잉? 오히려 더 내려갔다고?? 이건 아마 다른 요인때문인 것 같습니다.
다시 식후 20분. 166
예상보다 좀 더 올랐습니다. 그런데 아마 당뇨약도 먹지 않았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약도 안먹은 공복상태에서 당분이 들어와서 훅 오른게 아닐까?? 뭐. 나름대로의 상상입니다. 혹시 연속혈당계가 이상해서 그런가 싶어서 채혈을 해봤습니다. 152가 나오네요. 역시 연속혈당기가 이상한게 아니었습니다.
식후 30분. 166. 큰 변화가 없습니다. 아마 이정도가 끝일것 같습니다.
식후 40분. 158.
자. 이제 내려가는 것 같습니다. 이거 확인하려고 운동 전혀 하지 않았는데 다행입니다.
이번 체험을 하면서 다시한번 느끼는 거지만 제가 탄수에 엄청 민감한 것 같습니다. 10~15정도 예상했었는데도 30~40정도 훅 오르는 것을 보면 말이죠. 쩝..
이 부분은 제가 의사 선생님과 상의해야할 부분이고요. 다른 분들의 체험을 봐도 그렇게 심하게 올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당뇨인의 입장에서는 이런 음료가 많이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이번에도 너무 좋은 제품을 시음할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4명
1명
2명
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