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share
hero-profile
혈당PT
22일 전
images/feeds/925b2c9339221841c016d8c5213124e0
“진짜 배고픔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Hunger training)
닥다 여러분~! 오늘 식사는 배가 고파서 하셨나요?
아니면 식사 시간이 되서 하셨나요?
닥다 여러분은 평소 자주 배가 고픈 느낌이 있으신가요? 🥣
배고픔 앞에서 무너지곤 하는 닥다 여러분~! 🤦‍♀️
식욕을 다스리기 위해 내면의 “도마뱀 🦎 뇌”(자동적이고 무의식적으로 작동하는 뇌)를 훈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실시간으로 배고픔을 이해하고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내 혈당~! 💧
만약 닥다 여러분이 자동차라면, 남은 연료를 확인하고 주입하실테죠? 🚗
우리는 혈당으로 섭취 여부를 조절해 볼텐데요!
닥아 여러분은 어느 때에 음식을 드시나요?
1)먹고 싶다. 🌭
2)눈 앞에 맛있는 음식이 있어요.🍖
3)우울하거나 화가 나서 혹은 심심해서 먹는 경우, 🙇‍♀️🙇‍♀️
4)습관적으로 먹나요?🍔
5)그냥 눈을 떴으니 먹어야지!🍱
혈당으로 식욕을 측정하고 즉각적으로
배고픔을 확인할 수 있는 있어요!
images/feeds/c325b4b254e83e0efb1688efebd826cd
배고픔을 느끼고 식사를 하기 전
혈당을 측정해 보시고 배고픔을 확인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혈당이 여전히 정상 수치보다 높다면,
내 몸은 아마도 식사를 할 필요가 없으며
더 많은 탄수화물이 필요하지 않은 상태라는 걸 의미해요! 🤦‍♀️
images/feeds/16eca88976ce51232b27d0bcb3e00398
칼로리 계산해서 먹는 방법은 어떨까요?🤷‍♂️
음식을 섭취한 후 (열역학 제1법칙) 섭취한 에너지는 항상 보존되며 생성되거나 소멸되지 않는대요,👩‍🍳
칼로리 섭취량 vs 칼로리 소모량 계산을 하기 어려워요! 📱
체내 섭취 열량 소모 = 우리몸은 늘 같은 방식으로 에너지를 태우지 않아요!
에너지 요구량 또한 체내 스트레스 상황, 아플 때, 월경 주기 등 여러 요소가 작용하기 때문이예요!👀
칼로리는 중요하지만 과연 식사로 섭취하는 모든 칼로리를 항상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을까요? 아니요! 😂
images/feeds/a9330c49858e5f4a3f46c31e87572312
간헐적 단식은 어떨까요?👀
일부 닥다님들께서는 단식 중에 체중 감소를 볼 수 있지만, 제지방 체질량 (근육)의 감소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커요! 🍽
감소된 근육량으로 체내 대사율이 감소 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요!
또한 우리는 오랫동안 공복 상태 후, 즉 혈당이 낮은 상태에서는 더 형편없는 음식 선택을 하는 경향이 있게 돼요!🥞🥯
낮은 혈당 수치는 코티솔과 기타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가 촉발되고 에너지 밀도가 높은 음식을 폭식 하게 되어 필수 영양소 부족하게 돼요!🥒🥦🥝
images/feeds/ec2f2405c5fea9539a8c31161f85d7f9
단식을 계획한다면 건강한 음식을 선택할 수 있어야만 해요!
긴 기간 단식은 장기적인 체중 유지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을 방해해요.
따라서, "진짜 배고픔 신호” 를 알아야 해요!🕗
혈당과 식욕은 밀접한 관계가 있어요!👀
혈당 수치가 안정적이지 않고 혈당 스파이크를 자주 경험하는 사람들은 음식 앞에서 자주 무너지곤 하는데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또 혈당이 상승되어 혈당 변동성은 더 악화되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돼요!
평소보다 오랫동안 음식을 먹지 않다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고 배고픔으로 인해 제한-제한-폭식의 롤러코스터에 빠지게 돼요🚊
하지만 내 혈당 수치에 맞춰 식사하면 일관되고 지속 가능한 루틴을 만들 수 있게 돼요!
따라서 혈당 스파이크가 발생하지 않도록 혈당 관리를 해 주시는 것이 보다 식욕 관리를 위해 중요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혈당스파이크 기준은요!
📌식후 1시간 혈당 50mg/dL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식후 2시간 혈당이 150~160mg/dL 이상으로 유지되는 경우
“hunger training?
배고픔 훈련으로 혈당 확인하여 혈당이 84mg/dl 아래 일 때 음식 섭취 하도록 한 훈련에서 혈당 수치 개선 및 체중 감량 효과를 본 연구 결과가 있어요!
images/feeds/4a7d452b3a01897e6c26786f747acecd
배고픔 훈련으로 배고픔 신호가 실제 요구인지 파악하도록
도와주고 배고픔에 대한 통제력을 가질 수 있어서 식습관을
개선하는 좋은 도구로 활용할 수 있어요!👌
images/feeds/af63f644a543d6de267feb6e4d209fd0
혈당을 측정함으로 지금 식사를 할 필요가 없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어요!😊
닥다 여러분~! 배가 고파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지, 아니면 방금 지나간 빵 가게에서 좋은 냄새가 나서 배가 고픈가요?
👩‍🍳닥다인은 정말 배고플 때만 먹어요!🍽
배고픔 훈련으로 몇 주 후 실제 내 혈당과 배고픔 신호가 일치해 지면 진정 건강한 식사를 누릴 수 있어요! 👍👍
닥다 여러분 ! 이제부터 진짜 배가 고플 때만 드실 준비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