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닥터다이어리 웹버전(커뮤니티)을 써보고 난 후의 후기를 적어봅니다.
일단 제가 처음 닥다에 가입했을 때까 2018년 11월인데 그때부터 건의했던 웹버전이 만들어져서 참 고맙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무엇이든지 처음에 개발할 때에는 최선을 다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개선점은 있지요. 아마도 저같은 사람들이 하나씩 글을 달면 더 좋아지지 않을까요?
첫번째, 알람기능과의 연동이 되지 않아서 불편합니다.
저는 핸드폰으로 글을 확인할 때 알람 소식을 제일 먼저 보고 제 글에 댓글을 다신 분이 있는지, 제 댓글에 좋아요를 눌러주신 분들이 있는지, 제 팔로워는 어떤 글을 올리셨는지를 확인하곤 했는데, 이 홈페이지에서는 그게 안되네요.
두번째, 첫번째와 연결되는 내용일 수 있겠지만 게시판에서 팔로잉 하는 사람만의 글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첫번째 이유와 동일합니다.
세번째, 검색을 했을 때 대화명도 검색의 대상으로 해서 포함시켜주시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웃음만들기"로 검색했을 때 저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게시판 글에 "웃음만들기"가 포함된 글들만 나오네요. 이건 핸드폰에서 검색해보시면 더 잘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번째, 사용자의 사진을 클릭했을 때 그 분의 초기 화면으로 이동해야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분의 글을 보고 그 사진을 클릭해서 어떤 글들을 올렸었는지를 봐야할 것 같은데 그게 되지 않으니 불편하네요. 그분의 초기화면에서 당연히 팔로잉 등도 가능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간략한 의견을 남겨봅니다. 조금더 발전하는 닥다가 되길 응원합니다. 물론 지금 이글도 웹에서 쓰고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ㅎㅎㅎ
추가.
메모장에서 작성하고 웹에다가 붙여넣으니 엔터키가 다 없어져버리는군요. 이건 깜짝 놀랬습니다.
이건 사진으로 올립니다.
5명
0명
1명
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