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다칼럼
  • share
hero-profile
닥터다이어리
1년 이상 전
images/feeds/21bbb819bd0aa67147a2cc776d48c637
운동은 혈당을 낮추므로 무조건 많이 하는 것이 좋다? 정답 : X 정답은 X입니다!😎 그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 안녕하세요 여러분 😊 임나라 코치입니다 😎 여러분은 운동을 좋아하시는 편이신가요?😊 당뇨가 있으신 분이라면, 운동의 필요성에 대해서 너무나 잘 알고 계실텐데요~ 🚵🏻‍♀️달리기, 걷기, 자전거, 줄넘기와 같은
유산소도 좋지만 근육을 충분히 활용하는 근력운동을 하면 평소에 근육이 혈당 조절을 더욱 원활하게 해준다는 것, 아시나요? 스쿼트, 팔굽혀펴기, 아령 들기 등과 같은 근력운동이 혈당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
images/feeds/e2ff67b89b5b854d39731f9ac8590ea6
✅혈당 관리를 위한 운동 꿀팁 첫 번째! 허벅지 근육을 키워라! 우리 몸에는 여러가지 근육이 있는데요, 허벅지는 큰 근육에 속해요! 그래서 큰 근육인 허벅지 운동 부터 한다면 다른 부위를 운동했을 때 보다 근육을 더 쉽고 빠르게 늘릴 수 있어요. 물론 근육을 늘리는 것은 하루 아침에 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본격적으로 허벅지 운동을 하기 전에 나의 하체가 부실한지 한번 확인을 해보시기를 권장드려요! 아래의 하체 자가 부실 테스트를 해보세요~🦵🏻
images/feeds/83f634fa663afb943e0fc5255e227edc
✅혈당 관리를 위한 운동 꿀팁 두번째! 근육 강화를 위해 몸의 중심인 코어 운동을 해라! 아래의 동작을 잠깐이라도 따라 해볼까요?
images/feeds/5aca7804535693bef9d03ea01b96f295
운동을 하게 되면 간에서의 탄수화물의 저장형태인
글리코겐이 포도당으로 분해 되어 혈당이 일시적으로 높아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혈당이 너무 높은 상태에서의 운동도 위험할 수 있어요.😮 💙운동하기 좋은 혈당이 따로 있답니다!👍🏻 혈당이 적당한 상태다 하더라도, 운동을 너무 오래, 많이 하게 되면 급격하게 저혈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 그렇다면 대체 혈당이 어느 정도여야 운동하기가 좋을까요? 닥터다이어리 클래스가 준비했습니다!
💪운동을 하기 전 체크해보아야 할 혈당 수치🩸
images/feeds/cbe5e21cee5ce44f6409a7544ddc9fb6
운동하기 좋은 혈당은 100~250mg/dL 인데요, 당뇨인이 건강을 지키고 저혈당이나 고혈당으로 부터 주의할 수 있는 방법은 꾸준한 혈당체크에요! 🩸 눈으로 미리 확인한다면 여러 상황에 미리 대비를 할 수 있을거에요~😊👍🏻 운동을 열심히 하고 나서도 혈당을 한번씩 체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도 건강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여러분 화이팅이에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