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다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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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다이어리
거의 2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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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아침에 들쭉날쭉한 혈당을 잡는다는 것이 결코 쉽게 얕볼 일이 아니죠~ ☝🏻 철저하게 식단과 일상을 관리한다 해도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혈당 수치가 이전과는 다를 수 있어요. 😞 그러나! 아직 포기하기에는 일러요 어제는 낮고 오늘은 높다 해도 꾸준함만이 혈당 관리의 핵심이에요! 🏃🏻 이번엔 오전, 오후, 자기 전 중에 오후에 지속하면 좋을 습관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 <오후> 🌞 ❕충분한 점심식사 시간 가지기 ❕ 설마 점심을 책상에서 먹는 것은 아니죠? 😲 가장 이상적인 점심시간은 충분한 시간을 갖고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시킬 겸 산책하면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입니다. 🚶🏻😮‍💨 ❕건강한 간식 챙기기 ❕ 오후에 먹는 간식은 오히려 저녁에 과식 할 위험을 줄여주는 좋은 장치에요! 🛠 당연히 간식 선택에 있어서 탄수화물이 많은 과자, 사탕, 빵보다는 견과류가 좋겠죠? 🥜 ❕조금의 움직임 더해주기 ❕🏃🏻 혈당 관리에 있어서 운동은 가장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에요! 💪🏻 활동적일수록 포도당은 인슐린을 통해서가 아니라 근육이 곧바로 소진해버려서 💪🏻 몸이 인슐린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죠. 🔄 엘레베이터 대신 계단이나 🚶🏻 동료에게 문자하는 대신 직접 가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 하나의 방법이에요! ❕하루 30분 운동 ❕ 그리고 하루 30분 운동은 연속 30분이 아니라 하루동안 나누어서 해도 그 효과는 동일합니다! 🟰 운동의 종류마다 혈당 낮추는 정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전후로 혈당 수치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해요!🩸👍🏻 오늘 점심 먹고 나서 오후에 어떤 것을 실천해볼까요?! 다음 이 시간에는 자기 전에 하는 😴 혈당관리 습관으로 돌아올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