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다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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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다이어리
거의 2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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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당을 계속해서 유지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 하지만 아주 불가능한 일은 아니에요! 몇가지 계획과 똑똑한 관리면 충분히 가능하죠! 😲 큰 변동의 폭이 없는 혈당유지에는 꾸준한 일상 속 루틴이 가장 중요! ☝🏻 처음부터 몇주, 몇달, 몇년을 지속하겠다는 마음은 시작하기도 전에 지치게 하기 때문에 😣 ‘오늘 하루’만이라도 하겠다! 라는 마음으로 도전해보는거에요! 💪🏻 꾸준함만이 습관으로 만드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죠! 🚥 오전, 오후, 자기 전으로 나누어서 성공적으로 2형 당뇨를 관리할 수 있는 하루 루틴을 알려드릴께요! 🔄 <아침> 🌞 ❕공복혈당 측정하기❕ 매일 아침 공복에 혈당을 측정하는거에요. 🩸 이 수치는 하루동안 어떻게 혈당관리해야 할지 알려주는 중요한 기준점이 되죠! ☝🏻 ❕아침식사하기❕ 아침식사는 하루 혈당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첫발이에요! 🥣 한끼를 거르게 되면 배고픔으로 인해 다음 끼니때 과식하게 되는 경향이 있죠. 🤰🏻 오히려 규칙적인 세끼 식사와 한 끼당 정해진 탄수화물양이 혈당관리를 수월하게 합니다! 👍🏻 ❕종종 발 상태 확인하기❕ 고혈당이 오랜 기간동안 발생되면 신경손상과 발 감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 심각한 경우, 발에 상처난 것을 발견하지 못해 감염이 되면, 결국에는 절단해야하는 상황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 그래서 매일 아침 양말 신기 전에 혹시나 발에 상처가 있는지, 그리고 발에 염증을 발생 시킬만한 요소는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 오늘 하루 이 3가지 중 한가지만이라도 ☝🏻 완벽하게 지켜내는 하루가 되길 응원해요! 🙌🏻 다음번 이 시간에는 오후에 하는 혈당관리로 돌아올께요! 👋🏻 더 궁금한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