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다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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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다이어리
거의 2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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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의 효능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나요? 👂🏻 녹차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좋아서 마시는 분도 많죠~ 🍵 맛만 좋은게 아니라 다양한 연구를 통해 심혈관 건강, 면역력 증진, 그리고 두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 더 자세히 녹차의 효과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 첫번째, 혈당 강하 효과 ⬇️ 녹차의 성분인 카테킨으로 인해 체중 감량 효과가 있어요. 카테킨이 탄수화물 흡수를 막아줘서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됩니다. 👍🏻 단! 녹차만 섭취할 때보다 ‘식단 조절’과 병행했을 때, 혈당 강하에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 심신 완화 효과 🫀 녹차에 있는 아미노산 L-테아닌은 심신안정에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녹차가 불안함을 해소해주고 스트레스로 인한 혈압을 낮추는 것에 효과가 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 녹차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혈당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카페인이 있어 과다 섭취시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 그럼 당뇨환자는 얼만큼 마실 수 있나요? 🤔 사람마다 카페인에 다르게 반응하기 때문에 녹차를 마시기 전에 혈당을 측정하고, 마시고 1-2시간 이후에 혈당을 측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그래도 다행히 녹차는 커피나, 홍차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적지만, 카페인에 민감한 분에게는 녹차 대신 허브티를 추천해요. 🌿 다들 녹차 드시면 얼마나 드시나요? 🍵 혹시 녹차의 카페인에 민감한 분은 어떤 다른 차를 마시는지 나눠주세요~ ⌨️ 녹차 말고 다른 차의 효능이 궁금하신 분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