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다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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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다이어리
거의 2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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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야식이라는 단어는 너무나 유혹적이죠. 🤤 하지만 야식은 그 다음날 혈당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무엇’을 먹느냐가 관건이에요. ‼️ 또는 사람에 따라 나타나는 소모기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가벼운 간식을 먹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 *소모기현상: 이른 새벽에 저혈당 후, 아침에 고혈당 📉📈 간식은 저탄수화물, 고단백질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 구체적으로 어떤 간식을 선택해야 할까요? 🤔 짠 맛이 당길 땐; 🧂 👉🏻 구운 무염 견과류 한줌 🥜 피스타치오,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 다양한 견과류를 즐기시되 한줌 이상은 넘지 않아야 해요! 🙅🏻 👉🏻 삶은 계란 1개 🥚 계란에는 풍부한 단백질이 있고 포만감도 오래가요! 감칠맛이 당길 땐; 🥫 병아리콩으로 만든 후무스와 당근/샐러리 스틱 🥕🥒 가공된 후무스 제품보다는 손쉽게 집에서 병아리콩, 참깨, 올리브유, 레몬으로 만들어보세요! 🫒🍋 👉🏻 팝콘 한 컵 🍿 단! 소금이나 버터로 간을 한 가공 팝콘보단, 집에서 직접 팝콘용 옥수수 알갱이를 올리브오일로 만들어보는 거에요! 단 맛이 당길 땐; 👉🏻 그릭요거트 두 숟갈 🥄 베리류와 소량의 견과류도 얹어서 즐길 수 있어요 🫐 가장 중요한 것은 단지 배고픔을 해소하려고 먹는 것이 아닌 오감을 활용해서 온전히 음식에 집중해보는 것이에요! 🧘🏻 여유로운 마음가짐은 건강한 혈당관리로 이어질 수 있어요. 🛀🏻 오늘 밤 출출하실때, 어떤 간식을 선택하실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