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다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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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다이어리
거의 2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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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인에게 차(Tea)는 강력추천 식품입니다! 👍🏻 탄수화물은 거의 없고, 수분 보충과 함께 항산화 물질은 많은! ❤️ 한 메타분석에 따르면 하루 3잔 이상의 차를 마시면 당뇨병 위험을 낮춘다고 해요! 🍵 차 종류와 상관 없이 당뇨병 관리에는 좋지만, 각 차마다 그 효과는 조금씩 달라요~ 👄 1. 쌉싸름한 녹차 - 체중 감량 💃🏻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10년 간 지속적으로 마신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체지방량과 허리둘레를 모두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근육 세포가 더 많은 혈당을 흡수하게 해서 비만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 2. 떫고 빨간 홍차 - 인슐린 저항성 저하 👎🏻 역학 연구에 따르면 홍차를 마셨을 때, 당뇨병을 키우거나 당뇨 합병증의 위험을 낮춘다고 합니다. 또한 홍차는 몸에서 인슐린과 유사한 작용을 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약화 시키며, 염증을 줄여줍니다. 3. 꽃향기 가득한 캐모마일차 - 숙면 도움 🥱 녹차나 홍차와 달리 캐모마일차는 카페인이 없고, 진정효과로 인해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수면과 당뇨는 깊은 관련이 있어요. 절대적으로 수면이 부족하면 인슐린이 잘 분비되지 않아 혈당 조절이 힘들어지죠. 4. 매콤한 생강차 - 공복혈당 완화 🧄 생강이 탄수화물을 소화시키는 효소의 분비를 억제시키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서 혈당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줘요. 5. 새콤한 히비스커스차 - 혈압 저하 😮‍💨 매일 2잔 정도의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면 당뇨병 환자의 최고 혈압 수치가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6. 구수한 루이보스차 - 당뇨병 진행 늦춤 ✊🏻 루이보스에 들어있는 아스파라신은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꾸준히 하루 6잔을 마실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7.시원한 페퍼민트차 - 차분함 🍃 페퍼민트 차는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 오후, 밍밍한 물 대신 풍부한 맛과 향이 느껴지는 따뜻한 차 한잔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