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다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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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다이어리
약 2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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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툴불퉁 멋진 몸매에 빨간 옷을 입고 있는 토!마!토! 🍅 토마토는 간식으로 먹어도, 혹은 식사에 먹어도 부담이 없는데요~ 👍🏻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진 토마토! ❤️🍅❤️ 과연 어떻게 먹어야 가장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을까요? 🤔 👉🏻 일반 토마토보다, 방울토마토! 🍅🔴 일반 토마토는 완숙되기 전에 수확하는 반면, 방울토마토는 빨갛게 완숙된 상태에서 수확하여 비타민 함량이 더욱 높습니다 🥰 👉🏻 생 토마토보다는 기름에 익힌 토마토! 🫒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라이코펜)은 생보다 기름에 볶아졌을 때 30% 이상 섭취 가능해요! 🍳 👉🏻 비타민, 미네랄 섭취에는 생 토마토! 💊 불에 익히면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수용성 영양소는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 식사 전, 토마토 반개! 🤰🏻 식사 전에 미리 토마토를 섭취하시면 풍부한 수분과 섬유질로 포만감을 느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어요 👉🏻 간을 하고 싶다면, 설탕보다는 소금! 🧂 설탕을 뿌리면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설탕 대신 소금을 뿌려 먹어요. 👉🏻 토마토가 덜 익었을 경우에는! 🌤 따뜻한 곳에 보관하여 빨리 숙성 시킬 수 있어요. 토마토를 섭취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 혹시 이 중에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나요? 😲 각자 토마토를 어떤 방법으로 섭취하는지 자유롭게 이야기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