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다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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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다이어리
약 2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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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삭아삭, 알록달록한 채소 🌈 여러분 모두 매 끼니마다 채소를 섭취하시려고 다방면으로 노력할텐데요~ 🥗 생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죠! ☺ 그리고 영양소 파괴가 적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어요 🤔 하지만 채소마다 조리 방법에 따라서 영양소 흡수율이 다르고, 혈당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 🥒생으로 먹으면 좋은 채소들 🍀 상추, 오이, 케일, 어린잎 채소, 부추, 깻잎과 같이 수분이 많고 쌈 싸 먹을 수 있는 채소를 떠올리면 돼요! 🥦찌거나 데치는 것이 좋은 채소들 🥬 시금치,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식감이 질기죠 이들의 경우에는 열을 가하면 단단한 세포벽이 파괴되면서 오히려 비타민 흡수율이 높아져요! 🥕기름에 볶거나 구워 먹으면 좋은 채소들 🍅 당근, 가지 , 애호박, 버섯, 토마토는 불에 익혀야 더욱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너무 오래 익힐 경우 오히려 비타민이 파괴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지금까지 여러분은 채소를 어떤 방식으로 섭취하고 있었나요? 🍽 소개드린 채소 이외에 자신만의 방식으로 조리해서 먹는 야채가 있다면 자유롭게 소개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