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다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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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다이어리
2년 이상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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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관리의 가장 핵심 지표인 당화혈색소! ☝🏻 운동도 열심히 하고, 철저한 식단을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당화혈색소 수치가 왜 지속적으로 오르는 것일까요? 🤷🏻‍♂️ 그 이유는 4가지로 볼 수 있어요! ❗현재 진행형인 당뇨병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근력 운동 없는 유산소운동 ❕변해야 하는 치료 방법 <현재 진행형, 당뇨병>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열심히 운동을 하면 인슐린을 만드는 췌장 세포에 부담을 줄어들 수는 있지만 궁극적인 세포의 손상을 막을 수는 없어요. 즉, 한번 망가지기 시작한 췌장 세포는 계속해서 나빠질 수 밖에 없어요. 🙁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모든 질환의 시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서 아드레날린과 코르티솔 호르몬 수치가 높아지는데 이 두 호르몬이 당화혈색소 수치도 함께 높입니다. 📈 그래서 당뇨병 관리에 스트레스 관리는 필수에요! <근력 운동 없는 유산소운동> 근력 운동 없는 유산소운동은 앙금 빠진 팥빵이에요! 😶 혹시 유산소 운동만 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근력 운동은 세포가 인슐린에 잘 반응하게 해서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제공해요. 💪🏻 오히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했을 때 그 운동 효과는 배가 되어 더 효과적으로 당화혈색소 수치가 낮아져요. <변해야하는 치료방법>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당뇨병에는 지속적인 치료 방법의 변화가 필요해요. 🗃 만약 현재까지 운동과 식단으로 통해 당화혈색소 수치를 조절했다면, 이제는 약물도 함께 복용하면서 당화혈색소 수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해 보는 거에요! ➕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다양한 약물 중 어떤 것이 가장 효과적일지 알아보길 추천해요. 💊 이 네가지 사실을 염두에 두고 더욱 효과적으로 당화혈색소를 관리할 수 있어요! 최근에 여러분의 당화혈색소 수치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 그리고 변화의 이유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눠주세요~ 🤓